경북도숲해설가협회와 MOU 체결.....교육프로그램 상호 교류

[구미=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환경연수원은 9일 본관 회의실에서 지속가능한 환경보전을 위한 환경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경북도숲해설가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야 할 주요사항을 추진함으로써 환경과 숲이 융화된 교육프로그램을 교류.협력하여 도민들이 숲을 즐기고,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인 협력범위는 숲.생태해설.환경등 프로그램 교류 및 협력 운영, 환경보전을 위한 교육네트워크 협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협의를 통해 추진하는 것을 포함한다.

한편, 연수원은 도민에게 환경교육을 통한 생명존중과 환경보전 의식을 높여 21세기 환경시대를 주도해 나갈 정예요원 육성과 교육 수혜균등을 통한 도민환경복지를 구현해가는 환경교육전문기관이며, 협회는 산림청 인증 숲해설가를 양성하는 민간단체이다.

심학보 경북도환경연수원장은 “경북도숲해설가협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300만 도민이 하나가 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환경과 숲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67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