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세진 기자 = 차량을 구매하기 전, 구매와 대여 두 가지 방법 중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구매를 할 때는 현금 구매와 할부 구매, 대여할 때는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를 생각해야 한다.

최근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는 신차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고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합리적으로 빌리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도 있다.

이에 종합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개인의 금융사정과 성향에 따른 구매 및 대여 방법을 찾아주며 합리적인 비교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연령, 신용, 초기자금과 차량용도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조건을 분석하며 적절한 차량과 구매 및 대여 방법을 제안하는 것이다.

장기렌트의 경우, 월 대여료에 차량 구매 시 발생하는 다양한 세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신용이 초기 비용 없이 신차마련이 가능하다. 그러나 ‘하’, ‘허’, ‘호’ 등의 번호판으로 렌터카임이 드러나기 때문에 ‘렌터카’라는 사실을 알리고 싶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자유로운 번호판 사용이 가능한 리스카를 사용한다.

자동차리스는 초기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차종변경에 유리하며, 세법상 절세효과가 크다.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일 때, 자동차 리스를 하게 되면 모든 비용을 비용 처리할 수도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에 종합 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자동차 리스는 차량 관리에 따른 시간 절약과 절세 효과가 좋기 때문에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들에게 적합하다”며,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거나 초보운전일 경우, 사고로 인해 보험료가 많이 나오는 사람은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신의 생활패턴이나 업무 형태를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방식을 따져봐야 한다”며, “스스로 판단하기 어렵다면 종합금융마켓 ‘오토블루북’ 같은 차량 장기렌트 및 자동차리스 관련 전문가들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종합 금융마켓 오토블루북은 렌트, 리스, 할부 등의 금융상품과 함께 각 제조사별 최저가격 및 추후 차량 판매까지 고려한 제품 추천과 플랜을 제시하며 차종 선택부터 차량 구매 방법까지 전문가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제조사별 최대할인 적용과 최저금리를 제공하면서 국내 12개의 우량 렌트사 프로모션 비교, 다양한 리스까지 풍부한 정보를 확인한다. 특히 말리부,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티구안과 아우디 A6, 캠리, 어코드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문의를 받는다.

뿐만 아니라 그랜드 스타렉스, 투싼, 스포티지, G80 차량과 스파크, K7, 그랜저 하이브리드, QM6의 장기렌트 및 오토리스, 개인리스, 법인리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꾸준히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정식 딜러만이 가능한 제조사, 모터스 최대할인으로 자동차 금융상품을 고객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더뉴레이, SM6, 니로 하이브리드, G4 렉스턴 이용 시 목적에 맞는 금융상품과 프로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종합 금융마켓 오토블루북 측은 “일반 대리점에서 할인받은 가격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비슷한 금액이라도 서비스를 더욱 챙겨드림으로써 효율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더하여 “싼타페, 포터2, 더 뉴 카니발, 그랜저 승용차와 함께 아반떼, 쏘렌토, 쏘나타 뉴 라이즈 등의 신차를 원하지만 비용이 부담되는 소비자들이 있다면 ‘오토블루북’이 자동차 금융상품에 대한 쉬운 지침서 및 책이 되어 가이드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토블루북의 이용후기는 오토블루북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볼 수 있으며, 간편신청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sjmediarun@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68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