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내외뉴스통신] 손지훈 선임기자 = 경기 구리시 유소년야구를 대표하는 구리메트로유소년야구단(이태경 감독)이 지난9일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야구 축제인 ‘2019 국토정중앙 양구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팀 창단 2년만에 대회를 석권하여 유소년야구의 최강자로 자리매김 하게 됐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4일부터 9일까지 어린이날 주간을 이용하여 양구 하리야구장 등 8개 구장에서 치러졌다. 

전국 138개 팀에서 2,000여명이 참가했으며 (사)양구군문화스포츠마케팅추진위원회, 양구군체육회, 크린토피아, 스톰, 핀스포츠가 후원했다.  

4일 예선 조별리그, 2일 결선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경기 구리시메트로유소년야구단은 유소년리그 청룡 예선에서 인천 서구유소년야구단(김종철 감독) 10대0으로 이겨 순조로운 출발을 했으며, 유소년야구 최강팀 중에 한 팀인 경기 남양주야놀유소년야구단(권오현 감독)을 5대1로 격파하는 이번 대회 최고 이변을 연출했다. 

그리고 평택시안중유소년야구단(유영대 감독) 8대0로 물리치고 조1위로 예선을 통과한 후 결선 14강전에서 경기 광주시태전유소년야구단(이정구 감독) 4대0, 8강전에서 전통의 강호 도봉구유소년야구단(김종진 감독) 3대2, 4강전에서 경기 의정부회룡유소년야구단(박철현 감독) 11대4로 물리치고 결승에 올라 신흥 강호 경기 화성시중부유소년야구단(김진수 감독)을 9대7로 이기고 대망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태경 감독은 “첫 우승이라서 너무 감격스럽다. 선수들에게 너무 고맙고 특히 한예도(배명중1), 정보석(덕수중1), 왕지훈(배재중1) 등 세 명이 선수중학교로 진학하였는데 이번 대회에 큰 역할을 해 주었으며 취미로 야구하는 이정주(동구중1), 서영우(동구중1)도 제 몫을 해 줘 우승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최우수선수(MVP)의 영예를 안은 한예도(경기 구리메트로유소년야구단, 서울 배명중1)군은 “선수중학교로 진학하면서 이제 출전할 대회가 얼마 안 남았는데 우승하게 되어 같이 함께 노력한 동료, 후배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훌륭한 프로야구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의 이상근 회장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주간에 온 가족이 함께한 이번 대회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지역의 축제로 거듭났으며 우리 어린 선수들의 눈높이에 좀 더 다가가는 유소년 야구가 정착되고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ress8189@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68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