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내외뉴스통신] 김태성 기자 = 신선하고도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회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생선의 종류에 따라서도 또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회. 하지만 맛있는 회를 맛보기 위해서는 갖추어져야하는 조건이 있다. 신선한 생선 그리고 회를 뜨는 조리장의 실력이다. 이 가운데 40년 동안 한 분야에 집중하면서 비교 불가한 실력과 경력을 갖춘 일식조리장이 선보이는 특별한 회가 있다고 해서 화제다. 그곳은 바로 오이도 횟집으로 유명한 등대횟집이다.

이미 경기도 시흥시 우수모범업소로 선정된 이곳은 맛있는 회를 멋진 풍경과 함께 즐기기에 좋아 데이트 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해 해지는 풍경이 일품인 것. 이러한 배경 덕분에 음식의 맛은 물론 분위기의 감미로움까지 더해져 더욱 많은 사람들이 등대횟집을 찾고 있다.

오이도에서 유일하게 두 개의 대형 주차장을 완비하고 1, 2, 3층 대형 홀 그리고 룸까지 골고루 갖춘 등대횟집. 뛰어난 시설과 더불어 활어회를 주문하면 제공되는 참다랑어 뱃살과 배꼽살이 서비스. 게다가 또 다른 서비스로 나가는 물회는 신선한 파인애플과 오직 레몬즙과 생수를 혼합하여 만들어진 물회다대기로 싱싱함을 더하고 있다고 하니 이곳은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제대로 체크하고 있는 맛집임에 틀림없다. 그래서인지 등대횟집은 날이 갈수록 입소문이 더해져 회식 장소, 모임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멍게, 해삼, 전복, 낙지, 문어, 연어 등 약 20가지 이상의 다양한 스끼다시를 기본으로 8kg 이상을 직접 구매해 손질하며 다시마와 천연 소금으로 숙성시켜 비린내를 완벽히 제거해 제시하는 등대횟집의 연어까지. 이와 더불어 영하 55도를 유지하는 참치냉동고에 보관하며 내세우는 신선한 참다랑어 뱃살과 배꼽살은 입 안에 넣는 순간 녹는 맛이 일품이다. 이 모든 메뉴에 화룡점정을 찍는 것은 다름 아닌 등대횟집만의 특급 소스. 그 맛이 궁금하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기를 추천한다.

무조건 회가 아니더라도 킹크랩, 랍스터 또한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이곳은 각종 해산물과 치즈조개구이도 3층에서 무한리필로 운영이 되고 있다. 1, 2, 3층 각 층마다 음식을 분리해서 조개구이와 회를 먹는 고객들이 서로 냄새와 연기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운영하고 있는 것.

이번 주말, 싱싱한 회와 맛있는 해산물 요리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시흥 오이도 맛집 등대횟집을 방문해 보자. 이곳의 맛있는 회 한 점을 입에 넣는 순간 결코 후회하지 않는 발걸음이 될 것이다.

 

 

 

hskimi@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77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