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손흥민 샴푸가 온라인을 뜨겁게 만들고 있다.

13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손흥민 샴푸'가 오른 가운데 이날 다수의 언론 매체에서는 손흥민 샴푸에 대한 기사들이 쏟아지고 있다.

손흥민은 모 샴푸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 중이다. 이 샴푸 브랜드는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이벤트를 진행한다.

손흥민은 소속팀 토트넘이 유럽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오르는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준결승전에서 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활발한 움직임으로 팀의 승리가 기적적인 결승 진출에 공헌했다.

유명 스포츠스타의 이름값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으로 인해 나이키가 스포츠 브랜드 최고로 자리매김한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여창용 스포츠칼럼니스트는 "스포츠마케팅은 낯선 개념이 아니다. 나이키, 아디다스 등 세계적인 스포츠브랜드가 월드컵을 비롯한 스포츠이벤트에 천문학적인 마케팅비용을 쏟아붇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이번 손흥민 샴푸 또한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고 논평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78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