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이 희망이다’를 주제로 숲의 의미와 사회적 기능 재조명

[괴산=내외뉴스통신] 김의상 기자 = 충북 괴산군이 오는 17일 오후 2시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신원섭 충북대학교 산림학과 교수와 함께하는 ‘5월 괴산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 강사로 나서는 신원섭 교수는 2013년 3월부터 2017년 7월까지 제30대 산림청장을 역임하고, 현재 유엔식량농업기구 산림위원회 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산림전문가이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숲이 희망이다’라는 주제로 인간에게 숲은 무엇이며, 어떤 의미를 주는지, 환경자원과 경제자원을 넘어 숲의 사회적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재조명한다.

특히, 숲 전도사인 신 교수의 강연을 통해 괴산군의 최고 자산인 수려한 자연환경과 산림자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이용하고 보존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해법을 찾을 수 있을지 군민들의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열린 괴산아카데미에서는 소통전문가 김창옥씨(김창옥아카데미 대표)가 ‘유쾌한 소통의 법칙’을 주제로 군민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제공했다.

6월 괴산아카데미는 내달 28일에 열리며, 고도원의 아침편지 운영자이자 현재 국립산림치유원장으로 재직 중인 고도원씨가 특강을 펼친다.

 

udrd88@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79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