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대만 동쪽해상 따라 북동진 24일 日 규슈로

[서울=내외뉴스통신] 이슬 기자 = 18일 오전 3시께 필리핀 마닐라 동남동쪽 약 91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제16호 태풍 '풍웡(FUNG-WONG)'이 접근하고 있다.

19일 오전 9시, 태풍 '풍웡'은 중형 태풍(중심기압 990hPa, 중심부근 최대풍속 24m/s)으로 발달하여 필리핀 마닐라 북북동쪽 약 350km 부근 해상을 지나 북태평양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시속 44km의 속도로 북서진하고 있다.

기상청은 "제16호 태풍 '풍웡'이 오는 21일쯤 대만 동쪽해상을 따라 계속 북동진해 24일에는 일본 규슈부근으로 진출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우리나라는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오는 23일 제주도에서 비가 내리겠고, 24일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태풍의 경로에서 가까운 제주도와 동풍의 영향으로 지형 효과가 더해지는 동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어 축대 붕괴, 산사태와 저지대 침수 등 비 피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제주도 해안·남해안·동해안에서는 강한 바람으로 인해 물결이 높게 일면서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asdfg038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0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