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2019년 도농상생 농업체험투어’ 를 5월부터 11월까지 시민 1,200명을 대상으로 총 11회 진행한다. 올해는 (사)경북농촌체험 휴양마을협의회의 추천을 받은 우수 농촌마을을 방문하여 ‘대구·경북 상생’의 실질적인 모델을 제시 할 예정이다.

도농상생 농업체험투어는 지역의 계절별 농․특산물 수확체험과 함께 주변 문화유적지 등을 견학하여 도시민의 농업․농촌체험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증진 및 지역농산물 소비를 촉진하자는 취지다.

18일 1차 농업체험투어는 경북 성주군 참외 수확체험부터 시작한다. 유기농 참외/표고버섯 수확체험과 세종대왕자태실 견학,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 등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올해 도농상생 농업체험 투어 대구 지역은 딸기, 체리, 블루베리, 무화과, 사과 체험을 경북은 성주참외, 영양 대티골마을, 고령 예마을, 예천 금당실 마을 체험 행사로 진행 할 예정이다. 농업체험투어를 통해 대구시는 농업·농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 할 뿐만 아니라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달하여 지속적인 도농상생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한다. 농업체험투어 참가신청은 ‘도농공감.com’(☎053-257-8999)으로 할 수 있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대·경 시민들이 계절별 농·특산물을  직접 수확도 해보고, 체험 행사를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좋은 기회”라며 “또한  현지에서 좋은 품질에 농산물을 직접  구입할 수도 있어  실질적 농업인의 소득증대에도 기여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3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