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여중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 ‘친구 사랑의 날’ 행사 실시
음성여중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 ‘친구 사랑의 날’ 행사 실시
  • 손미연 기자
  • 승인 2019.05.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여자중학교는 15일 ‘친구 사랑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사진 제공=음성여중)
▲음성여자중학교는 15일 ‘친구 사랑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사진 제공=음성여중)

 

[음성=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북 음성여자중학교(교장 한남수)는 15일 ‘친구 사랑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 행사는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고 더 나아가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에 일조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는 교사가 교문 앞에서 따뜻한 웃음과 하이파이브로 학생을 맞이하며 시작됐다.

이어, 학생들은 등교 시 학생자치회가 주최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흡연예방캠페인에 참여하고 ‘情’을 상징하는 초코과자를 주고받았다.

오후에는 ‘삼겹살 보다 두터운 우정을 위한 행복한 삼겹살 파티’를 열어 전교생이 학급별로 삼삼오오 모여 친구 및 선생님들과 함께 삼겹살을 구워 먹으며 아름다운 사제관계를 조성했다.

한 학생은 “친구의 날 이뤄지는 ‘행복한 삼겹살 파티’는 우리 학교만의 자랑으로 1년 중 가장 기다려지는 날”이라며, “담임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과 삼겹살을 구워먹으며 웃다보면 마치 우리가 한 가족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75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