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군서초, ‘동문초청 진로탐색’ 진로강의 실시
옥천 군서초, ‘동문초청 진로탐색’ 진로강의 실시
  • 손미연 기자
  • 승인 2019.05.15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 군서초등학교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진로강의 행사를 열었다.(사진 제공=군서초)
▲옥천 군서초등학교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진로강의 행사를 열었다.(사진 제공=군서초)

 

[옥천=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북 옥천 군서초등학교(교장 이숙경)는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진로강의 행사를 열었다.

이번 진로강의는 동문 김재종(44회)옥천군수를 초청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찾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애교심 및 정체성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교내 도서실에서 열린 동문초청 진로강의는 김재종 군수가 자신의 분야와 직업생활을 통해 경험한 어려움, 보람, 가치 등을 소개했다.

또, 진로강의에서 마술공연도 이뤄져 흥미를 더 높여줬으며, 학생들은 선배님이 소개하는 직업이야기에 호기심을 갖고 강의시간 내내 진지한 태도로 질문을 하며, 친밀하고 진솔한 응답이 이뤄졌다.

바쁜 일상에도 후배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강사로 참여한 동문선배의 열정은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좋은 롤모델이 되어줌은 물론, 모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주었다.

한 학생은 “동문선배님의 생생한 경험을 듣고 나의 꿈을 더 키우고 열심히 공부해서 나중에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76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