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성주참외, 먹고 보고 즐길거리 풍년!

 

 
 

[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경북 성주군 최대축제인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페스티벌 이 성주는 참 즐겁다!! 태봉봉~ 참외뿜뿜♬이라는 주제로 오는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성밖 숲 일원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명품 성주참외를 테마로 한 제6회 성주참외   페스티벌을 위해 기존의 먹거리 장터를 참외존으로 바꾸어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특색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외선별기 체험은 체험객들이 미리 표시한 참외가 선별기를 거쳐 선택한  위치에 떨어지면 참외 5kg를 상품으로 제공하며 참외 반짝경매는 실제  경매방식으로 성주참외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성주참외 뿐만 아니라 친환경 농산물 및 가공식품 판매장을 마련해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에게 고품질의 성주군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판매  할 예정이다.

 둘째날인 17일 오후 4시에는 축제장 주무대에서 성주참외 진상의식  행사가 진행된다. 성주참외 진상의식은 통일신라시대부터 재배해 온  생명의 열매인 참외를 임금님께 진상하는 의식을 통해 성주참외의  정통성과 우수성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2019년 참외 풍년을 기원한다.

 성주군관계자는  “2019 성주생명문화축제·제6회 성주참외   페스티벌 기간 동안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성주 참외와 관련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달콤하고 아삭한 성주참외의 맛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7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