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해양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구슬땀'
경북도, 해양관광산업 활성화 위해 '구슬땀'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9.05.15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5개 시군과 협의회 구성... 상품 개발 및 국내외 관광마케팅 전개

 

15일 이철우경북도지사가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 동해안 5개 시장,군수를 비롯해 경북도문화관광공사장과 ‘해양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청)
▲15일 이철우경북도지사가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 동해안 5개 시장,군수를 비롯해 경북도문화관광공사장과 ‘해양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청)

[안동=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도는 15일 동부청사 대회의실에서 포항시, 경주시, 영덕군, 울진군, 울릉군 등 동해안 5개 시군을 비롯해 경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해양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동해안 537㎞ 해안선을 따라 천혜의 자연경관과 우수한 해양관광자원을 활용해 동해안 광역 관광코스를 공동개발하기로 했다.

또한 동해안 관광산업 재조명을 통한 지역 관광 브랜드 개발과 콘텐츠 확충 등 6개 분야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경북도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동해안의 훌륭한 관광자원을 토대로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과 해양관광 상품 공동개발 추진 발판을 마련해 관광객 유치 확대와 해양관광산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경북도와 동해안 5개 시군, 경북문화관광공사가 힘을 모아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관광분야에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81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