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내외뉴스통신] 송호진 기자 = 충남 청양군은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주민자치연합회(회장 이재후) 간담회를 열고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면서 주요 추진사업을 협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청양읍 주민자치회가 201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는 ‘장난감 도서관’ 사업효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확산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읍면별 주민자치회가 주관하게 될 ‘주민세를 활용한 지역특색사업’을 논의하면서 6월 초까지 읍면별 사업계획을 제출하기로 결정했다.

군은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조례를 개정하고 사업비 1억5000만원을 확보했다.

특히 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주민생활현장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사업’에 선정돼 1억원을 확보하여 하반기 각 주민자치회를 통해 홀몸노인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이재후 연합회장은 “지난 4월 청남면 주민자치위 주관으로 제1회 토마토·벚꽃 문화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는 것을 보고 주민자치의 영향력을 실감했다”면서 “주민자치가 지역발전과 공동체 회복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만큼 10개 읍면 주민자치회가 현안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자치연합회는 군내 10개 읍면 주민자치위원장과 간사 모임으로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주민자치사업과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shj701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8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