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매스틱의 효능이 화제다.

과거 방송된 SBS TV 교양 '좋은아침'에는 매스틱이 소개되며 세간의 시선을 사로잡은 바 았다.

매스틱은 그리스 카오스 섬에서 자라는 매스틱 나무의 수액을 건조한 알갱이로, 자일리톨과 프로폴리스와 함께 세계 3대 천연 항생제로 꼽힌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5천 년 전부터 위 염증을 보호하고 치료하는 목적으로 매스틱을 자주 사용했다. 

여러 장기의 통증과 위장 장애, 소화 불량, 복통 등을 치유하는 효능과 수액이 눈물처럼 흐른다고 해서 '신의 눈물'이라고도 불린다. 매스틱 나무는 2m 성장하는데 40~50년 정도가 걸리며 1년에 단 한 번 채취해 한 나무 당 150~180g 정도만 추출된다.

식약처에 따르면 매스틱 하루 권장량은 1,000mg이며, 매스틱 오일로 섭취할 시 티스분 1/3 정도다. 

매스틱은 그냥 놔두면 뭉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가루로 만들 시 다른 성분이 첨가된다.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매스틱 가루나 분말의 경우 함유량을 직접 따져봐야 한다.

섭취 방법은 분말의 경우 하루 2~3번 음료나 물에 섞어 마시며, 고체 형태 매스틱의 경우 껌처럼 씹다가 영양 성분을 뽑아낸 뒤 찌꺼기는 뱉어낸다. 

매스틱 오일은 그대로 소량 섭취하거나 물에 한두 방울 섞어 마실 수 있다. 겨자 소스에 매스틱 분말을 1/2 티스푼 넣어주면 매스틱 소스가 완성된다. 각종 샐러드나 소스로 활용하면 맛이 더 좋아진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891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