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크릴오일이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1월 방송된 TV 조선 ‘정보쇼 알맹이’에서는 윤영미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크릴오일을 소개했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을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이다.  

크릴새우는 바다생태계의 가장 하위에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오일을 만들면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이 없고, 단백질 함유량이 풍부해 미래의 식량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크릴오일 속 핵심성분은 오메가3이며 고추기름과 비슷한 색을 띄는데 그 이유는 크릴오일 속 함유된 항산화 물질 아스타잔틴때문이다.  

이 속에는 아미노산, 비타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또한, 지방 덩어리를 분해해 기름때를 쉽게 배출해 총 콜레스트롤 감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비만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크릴오일을 이용한 까나페 레시피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크릴오일 까나페 재료와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참치캔, 마요네즈, 양상추, 소금, 크래커, 방울토마토, 올리브, 크릴오일

▼레시피 

방울토마토와 올리브를 반으로 자르고 기름을 뺀 참치와 마요네즈, 크릴오일을 섞는다. 크래커에 참치, 토마토, 올리브를 올리면 완성된다. 

몸에 좋은 크릴오일이지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하면 안되고 과다 섭취 시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912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