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
목포시의회,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
  • 조완동 기자
  • 승인 2019.05.16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탁금지법 및 공직자 행동강령의 이해 강의
▲전남 목포시의회는 목포대학교 조주현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제공=목포시의회)
▲전남 목포시의회는 목포대학교 조주현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제공=목포시의회)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의회는 시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16일 목포시의회(의장 김휴환)가 오후 2시에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실시된 이날 강의는 국립목포대학교 조주현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실시됐다.

조 교수는‘사례로 이해하는 부정청탁금지법’이라는 주제로 부정청탁금지법의 제정배경과 적용대상 및 국․내외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고 부정청탁금지법 시행 후 우리사회의 변화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휴환 의장은 “공직사회에 대한 국민들의 불신이 깊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교육은 의원들이 부패방지법을 올바로 이해하고 시민들께 지지와 신뢰를 받는 의정활동에 도움이 될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장은‘제347회 임시회가 끝나고 바로 이어진 교육이었음에도 열의를 갖고 교육에 참석해 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뜻을 전했다.

한편, 목포시의화가 실시한 이날 교육은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 모든 공직자에 대해 연1회, 2시간 이상의 부패방지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실시되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925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