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재훈 기자

모링가의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아미노산 등 영양소가 풍부한 식물인 모링가는 ‘히말라야의 선물’로 불린다. 또한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에서 재배되는 식물로 ‘드럼스틱’이라고도 불린다.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모링가는 몸 안의 독소를 빼는 디톡스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모링가는 ‘300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도 기록됐다. 또한 피부미용과 노화방지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이밖에도 모링가는 비타민, 무기질뿐 아니라 우리 몸에서는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까지 다량 함유하고 있어, 아프리카 및 빈곤 국가에서는 영양실조 회복 식품으로 모링가를 사용하기도 한다.

미국 국립 보건원에 따르면 모링가는 사람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우유의 17배에 달하는 칼슘과 시금치의 25배인 철분, 당근의 10배인 베타카로틴과 오렌지의 7배인 비타민C, 계란의 4배에 달하는 단백질 등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식품영양학 박사는 모링가에 대해 "인도반도에서 동남아시아 전역은 물론 아프리카에 이르기까지 널리 재배되고 있는 나무다. 모링가는 열매 뿌리 나무껍질까지 섭취할 수 있다. 그야말로 아낌없이 주는 생명의 나무다"라고 설명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모링가 속에는 퀘르세틴이 풍부하다. 이 성분은 혈전의 용해를 도와주며 뭉친 혈액 속 독소를 해독해 주는 데 도움을 준다"고 밝혔다.

한편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임산부의 경우 자궁 수축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공복 섭취가 아닌 식후 섭취가 권장되고 있다.

또한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설사를 하거나 배가 아프고 구토를 할 수 있다.
 

holic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99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