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전체임플란트, 자연치아 기능 대신할 수 있어...유의점은?
[카드뉴스] 전체임플란트, 자연치아 기능 대신할 수 있어...유의점은?
  • 김지우 기자
  • 승인 2019.05.19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난도 시술...의료진 경험·실력도 중요해

 

 

 

 

[서울=내외뉴스통신] 김지우 기자=일반적으로 1~2개의 치아상실이 발생한 경우 개별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된다. 상실이 발생한 부분에 잇몸 뼈 상태를 확인한 후, 이상이 없다면 치근을 식립하고 그 위에 보철물을 연결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많은 수의 치아상실이 발생한 경우 개별 임플란트 시술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우선 경제적으로 큰 부담이 될 수 있고, 신체적으로도 많은 시술을 견디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힘을 많이 받는 부분이나, 뼈가 튼튼한 부분에 6~10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그 외의 부분에 치아모양의 보철물을 연결해 완성하는 전체임플란트 방식이라면 많은 치아 상실을 대체할 수 있다.

전체임플란트는 임플란트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어 고정력이 있고 저작력이 뛰어나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자연치아와 유사하기 때문에 타인이 시술 여부를 알 수 없어 심미성도 문제가 없다.

또한 일반적인 틀니와 비교해봤을 때 고정력과 저작력 등 뛰어난 기능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틀니를 장기간 착용했을 시 발생할 수 있는 잇몸 뼈가 가라앉을 수 있는 현상도 극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고난도 시술에 속하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실력이 뒷받침 되는 의료진과 함께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격적인 면만 고려해 소홀한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추후 부작용이 발생하는 등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될 수 있다.

시술에 앞서 환자의 구강구조를 바르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면밀한 치료계획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시술에 앞서 의료진의 경력은 어떠한지, 해당 병원의 장비와 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는지, 시술 이후 사후관리는 철저한지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kkk7@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011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