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직원 등 임직원 지역 정착 나서

[광양=내외뉴스통신] 박한규 기자= 전남 광양시는 신금산단협의회와 20일 광양시청 접견실에서 인구활력증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양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정현복 광양시장과 임성기 신금산단협의회장, 강기주 ㈜지엔 대표이사, 고채식 ㈜에스더블테크 대표이사, 백백순 ㈜대아엠 대표이사, 김덕영 ㈜대운인텍 대표이사 등 관계자 13명이 참석했다.

광양시는 청년층 인구 감소, 대도시 인구 유출 등 인구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기업, 시민 등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지난해부터 지역 내 유관기관, 기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 체결은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상공회의소, 광양제철소 협력사협회 등에 이어 7번째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금산단협의회는 가족친화 기업문화 확산, 정부와 광양시의 인구정책 추진에 적극 협조하고 신규직원 채용 시 지역 거주 유도 등 소속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정착에 노력하기로 했다.

광양시는 기업체의 이러한 노력에 발맞춰 중소기업 대상 각종 지원책 마련 및 규제개혁 건의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투자유치를 확대하고, 정주여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임성기 신금산단협의회장은 “기업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책임이 있다” 며 “도움이 된다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난해 인구 늘리기 활동에 기업체의 도움과 역할이 매우 컸다” 며 “앞으로도 시와 기업이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인구문제에 대처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03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