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 만족도 높여 학생 중심 교육활동 강화 목적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관내 전체 학교인 329개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광주교육 종합만족도조사’를 실시한다.

대상은 광주 초‧중‧고등학생 18만3027명 중에서 초등 1~3학년과 고3을 제외한 학년 당 1학급 표집학생 2만5000여 명과 유‧초‧중‧고 전체 학부모다.

학생 만족도조사는 현장 방문 조사로 이루어져 대상 학생이 전원 참여하게 되며 학부모 만족도조사는 참여를 원하는 관내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로 진행한다.

만족도조사는 수업, 생활교육, 진학‧진로, 학교 운영, 교육청 지원 영역 등의 문항으로 구성되어 학교생활 전반에 걸친 학생‧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학생 중심 교육활동 지원 및 학교 교육력 제고에 활용할 계획이다.

광주시교육청은 단위학교별 만족도조사 결과를 8월경에 학교로 안내해 2학기 학교교육활동 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수업 및 생활지도 등에서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교육활동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참여와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해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광주교육 종합만족도조사는 10월경 실시할 예정이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055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