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노현수 기자 = 대구 북구보건소는 조부모 육아조력자에 대한 육아전문지식 강의와 실습을 겸한『멋진할매, 최고할배』육아인증제 교육을 6월 18일부터 7월 23일까지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손자녀 양육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조부모 및 예비 조부모를 대상으로 유아기 손자녀의 발달 상황을 이해하고 올바른 양육법을 익힘으로 육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50대 이상 희망자를 대상으로 6월 18일(화)부터 7월 23일(화)까지 매주 화, 목요일(오후2시~오후5시) 주 2회 총22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신생아관리, 모유수유 및 베이비마사지 지도, 영유아 발달 및 놀이지도, 이유식 만들기, 행복한 육아・손주 돌보기 등 전문가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된다.

이영희 북구보건소장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조부모가 손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조부모의 육아 자신감을 회복하고 가정 내 문화와 세대 차이에 따른 부모와 자녀 세대 간 양육갈등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육아인증제 교육에 관심 있으신 분은 6월 4일까지 북구보건소 출산장려팀(☎053-665-3253)으로 방문 및 전화 신청하면 된다.

 

nhs@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13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