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4월12일 발매한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 타이틀곡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18일 오후 12시47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통산 10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신기록을 세웠다.  

팝 펑크 장르인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미국 팝스타 할시(25)가 피처링했다. 할시는 뮤직비디오에도 나왔다. 이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과 세련된 영상미로 한편의 뮤지컬 영화를 보는 것 같다는 평을 들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억뷰 뮤직비디오만 20편을 보유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185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