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23일 오전 구미상공회의소에서 제28회 구미CEO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오찬 포럼에는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과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하여 장세용 구미시장,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등 지역기관단체장 및 CEO 180여 명이 참석했다.

구미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지역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날 포럼은 조찬 모임, 특별강연 등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별강연 시간에는 주영섭 고려대학교 석좌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혁신 전략’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중소기업청장을 역임한 바 있는 주영섭 고려대학교 석좌교수는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와 이에 대응하는 기업혁신의 방향을 오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풍부한 사례를 통해 제시하여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DGB금융그룹은 지역 산업과 금융의 동반성장을 위해 구미를 비롯하여 대구, 포항, 김천 등에서 CEO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우리지역 기업들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새로운 활로를 찾는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면서 “DG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20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