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빠르게 SNS로 주민과 소통하라!
온라인 환경변화에 따라 뉴미디어로 구정 홍보 필요성과 방법 교육
5. 23. / 직원 160여명 / 대회의실

[대구=내외뉴스통신] 이우성 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청은 5월 23일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하고, 뉴미디어를 통한 구정홍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직원 SNS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태원이노베이션 박재범 대표로부터 “소셜미디어 감을 잡다. 제4차 산업시대 우리는 어떻게 홍보할 것인가?”를 주제로 온라인 매체의 특성과 주요 SNS 사용자인 Z세대의 뜻과 특징을 소개하고, 주요 매체별 콘텐츠 운영 사례를 살펴 채널의 특성을 이해한 콘텐츠 제작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박재범 대표는 “온라인 소통이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는 스마트미디어시대 흐름에 맞춰 딱딱한 정보전달 중심이 아닌 감성적이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만 주민들의 눈길을 끌 수가 있다.”고 말하며 직원들의 뉴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활용을 강조했다.

손재곤 홍보전산과장은 “구정 주요 시책 및 사업을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뿐 아니라 뉴미디어 SNS를 활용하여 주민과 소통할 것이며,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구정홍보를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lecher77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213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