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경상남도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규)은 5월 23일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및 지역위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학교운영위원회의 이해와 기능」, 「경상남도교육청 청렴 홍보 자료 시청」 및 「현장체험 탐방(만어사, 김해낙동강레일파크)」으로 구성됐다.

학교운영위원회의 법적 성격과 「주요심의 안건에 대한 심의 시 유의사항」중심으로 교육협력담당의 이론연수는 올해 새로 시작하는 운영위원과 몇 년간 경력있는 운영위원에게도 알찬 연수가 되었으며, 특히 실내에서 벗어나 빼어난 풍경을 자랑하는 밀양 8경중의 하나인 만어사와 인근지역에 위치한 김해낙동강레일파크를 방문하여 레일바이크, 와인동굴 체험을 실시한 것이 바쁜 일정중에 운영위원회라는 소속감으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에 5월 신록의 계절에 자연을 몸으로 느끼고, 다양한 현장체험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 대해 운영위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다양한 현장연수로 열린 공간에서 각 학교 운영위원들간에 정보공유와 서로 얼굴을 익히고 타 학교의 운영에 대한 의견교환 등으로 내년에도 더 알찬 연수를 부탁하면서 연수를 마무리했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227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