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혼미한 70대 응급환자 및 열사병 응급환자 등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목포해경은 전남 신안군 섬마을에서 의식이 혼미한 70대 응급환자를 비롯한 환자가 잇따라 발생해 긴급 이송했다.

24일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광철)는 오전 5시 34분경 전남 신안군 임자도에 거주하는 주민 정모(79세, 남)씨가 의식이 혼미하다는 긴급이송 요청 신고를 접수했다.

해경은 즉시 P-96정을 급파해 신안군 임자도 진리선착장에서 환자와 보호자를 태우고 해양원격의료시스템을 이용 환자 상태를 의료진과 공유하며, 이송 중 오전 6시 5분경 지도읍 송도항에 도착해 대기하고 있던 119 구급대에 인계했다.

응급환자 정씨는 현재 무안군 소재 대형병원에 입원 치료 중으로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목포해경은 이에 앞서 지난 23일 오후 2시 14분경 전남 진도군 가사도 북서쪽 5.5km 해상 연안복합 어선 A호(7.93톤, 진도선적)의 선원 김모(44세, 남)씨가 열사병으로 어지러움증을 호소해 긴급 이송했다.

한편, 목포해경은 올해 들어 도서지역 및 해상에서 경비함정과 헬기로 응급환자 117명을 긴급 이송해 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234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