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거리 도서지역 원산도를 찾아가다

[대전=내외뉴스통신] 조영민 기자 = 대전국세청 관할 보령세무서가 23일 교통 불편과 바쁜 생업으로 근로․자녀 장려금을 신청하지 못하고 있는 원산도 도서지역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복지세정을 펼쳐 칭송이 자자하다.

보령세무서 관내에는 크고 작은 섬들이 소재 하고 있어 도서지역 내 주민들 대부분은 매년 근로장려금 신청과 종합소득세 신고를 위해 육지까지 배편을 이용하여 세무서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23일 보령세무서는 장려금 신청을 하지 않은 도서지역 주민 200여명에게 자체 제작한 안내문을 발송해 원산도에서 현지창구가 운영됨을 알리고 주민들에게 장려금 신청을 도와주고 홍보했다.

이 자리에서 한 어르신은 “섬지역이라 소외되는 줄 알았는데 원산도까지 와서 세무행정을 하니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효성 서장은 "납세서비스 사각지대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직접 발로 뛰는 현장소통으로 지역민들의 세무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주민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 오는 28일에는 삽시도를 방문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을 100%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보령세무서는 가의도, 고파도 등 서산 관내 도서지역 신청대상자의 신청지원을 위해 이장님의 협조를 요청하고 신청자 편의 제공을 통해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기고 있다.

 

dtn@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24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