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 위해 영덕군 농업기술센터도 지원 앞장서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영덕중학교(학교장 김진훈)는 전교생(146명)이 영덕군 4-H 학생회 회원으로서 텃밭 가꾸기 및 실내 원예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2,3학년 24명이 영덕군 4-H 연합회(회장 김재민)가 실시하는 ‘청소년의 달’ 행사에 참가 하여 콤바인,리프트기 등 농기계를 관람, 농업용 드론 시연, 선배 농업인 농장 체험 행사에 참여 하는 등 영덕군 4-H 연합회 선배들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영덕군 농업 기술센터 지원으로 학교 텃밭에서 앞으로 1년간 텃밭 조성 및 화분 및 석, 목부작 만들기 등을 하게 된다.

학생들은 인성교육을 위해 농촌 생활을 체험을 통해‘모종 식재, 농작물 생육 관리, 수확 활용’그리고‘실내 환경 개선’활동을 하게된다.

 김진훈 영덕중학교장은 “4-H 회원들간의 협동심을 배양하고 학생 간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면서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다”며

“다양한 체험활동이 학교부적응을 사전에 방지하고 건전한 교실 문화를 만들 수 있는 인성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361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