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Y마트 김성진 회장과 Y마트 본촌이안점 김동민 대표가 28일 관내 고등학교 저소득층 자녀 학교급식비 후원금 1000만 원을 ‘(재)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 전달했다.

Y마트 김성진 회장은 “올해 초·중·고 무상급식(중식)이 전면 실시됐지만, 아직도 어려운 학생들이 많이 있다” 면서 “고3 저소득층 자녀 중 석식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꾸준히 후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본촌이안점 김동민 대표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현실적인 어려움에서 벗어나 꿈을 꾸고 미래를 준비하는 것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성진 Y마트 회장은 재단법인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하면서 시작한 Y마트 지점 및 협력업체 대표·가족 등이 참여하는 저소득층 자녀 학교급식비 지원 기부사업으로 2015년부터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빛고을결식학생후원재단에서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저소득층 자녀에게 석식비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약 3년간은 계속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myhy329@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38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