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는 오는 3일부터 20일까지 제262회 정례회를 연다(사진제공=양평군의회)

[양평=내외뉴스통신] 김현옥 기자 = 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는 오는 6월 3일(월)부터 20일(목)까지 18일간의 일정으로 '제262회 양평군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조례등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운영하여 8건의 의원발의 조례·규칙안, 9건의 군수 제출 조례안, 2건의 군수 제출 동의안,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결산 승인의 건 등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또한, 10일(월)부터 18일(화)까지 9일간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운영하여 31개 부서 및 양평공사에 대한 213건의 질의 답변을 통해 양평군정의 주요 정책 사업 등의 추진현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에서는 의회 운영의 투명성과 주민의 신뢰성 제고를 위한 ‘양평군의회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 ‘양평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양평군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등의 의원발의 안건 등을 심의·의결한다..

또한 지난 4월 양평군의회가 현장 중심의 주민 목소리 청취를 위해 12개 읍면을 직접 찾아가 실시한 ‘찾아가는 열린 의회실’을 통해 청취한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여 주민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정우 의장은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와 2018회계연도 결산을 승인하는 매우 주요한 회기”라며 “이를 통해 행정의 불합리한 부분의 개선과 바람직한 대안이 마련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평군의회는 제262회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하여 지난 5월15일(수)부터 17일(금)까지 결산심사 기법, 행정사무 감사 시 중점 검토사항, 조례 심사 방법 등에 대한 전문기관 위탁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fargo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39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