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관기관 종사자 30여 명 대상 이론·실습교육 실시

[세종=내외뉴스통신] 송승화 기자 = 세종광역치매센터가 보람동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29일 30명을 대상으로 치매환자를 위한 맞춤형 인지활동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인지 증진교실은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사회적 활동 집단을 구성하고 이들에게 익숙한 과거의 친숙한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활동과 참여를 통해 인지활동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여주대 박수현 교수와 중원대 박경영 교수, 연세의료원 재활병원 김명희 작업치료사 등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인지 증진 프로그램 계획 수립 방법에 관한 이론·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 유관기관 종사자들은 교재를 통해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되던 기존 방식을 넘어 장보기, 계산하기 등 치매환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공유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치매 유관기관장과 종사자들의 교육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우울, 삶의 질을 개선하고 사회활동 참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란 세종광역치매센터장은 “그동안에는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인지증진 교실을 운영할 때 프로그램에 대한 과학적인 근거가 없어 실질적인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이번 교육으로 일상생활에 적용 하는 프로그램으로 치매환자의 사회적 활동 유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ssong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412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