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와 인문예술적 가치 되살리는 부산대 점필재 음악제
예림서원에서 6월 15일 저녁 6시, 열려

 

[밀양=내외뉴스통신] 장현호 기자=밀양시는 오는 6월 15일(토) 저녁 6시 점필재 김종직의 학문과 덕행을 추모하기 위하여 창건된 예림서원에서『점필재 음악제』를 개최한다고밝혔다.

부산대학교 점필재연구소(소장 이준규)가 밀양시의 지원을 받아 개최하는 이번 음악제는「2019. 밀양 전통 인문고전 축제」중 하나로, 밀양의 전통문화와 인문예술적 가치를 되새겨 보고자 마련됐다.

『점필재 음악제』는 3・1운동과 의열단 창단 100주년을 기념해 ‘광복과 밀양, 그 백년의 함성’ 이라는 주제로 기조강연, 문화강연, 달빛 음악회순으로 진행된다.

▲ 기조강연에서는 이준규 점필재연구소 소장이 ‘사림의 종장 점필재, 예림서원과 육덕사’라는 내용으로 예림서원의 창건 의의를 다루고,  ▲문화강연에서는 부산대 이호열 교수가 ‘조선성리학과 한국서원의 건축미학’이라는 주제로 예림서원의 건축학적 아름다움을 설명할 예정이다 ▲ 달빛음악회는 예림서원의 은은한 달빛 아래에서 펼쳐진다. 자유로운 감성으로 깊은 내면의 소리를 듣는 즉흥연주가 바이올리니스트 백현경, 건반 위 섬세하고 강한 터치로 사랑을 노래하는 피아니스트 오병강, 보이지 않는 것들과 몸짓으로 이야기하는 마임배우 유진규, 요요마 실크로드 앙상블 단원으로 국악즉흥 타악의 고수인 김동원이 출연하여 브람스의 ‘스케르조(Scherzo)’, 바흐의 ‘지선상의 아리아(Air on the G String)’, 림스키 코르사코프의 ’왕벌의 비행(Flight of the Bumblebee)’ 및 몸짓 타악 바이올린의 퍼포먼스와 자유로운 즉흥 연주로 3・1운동의 뜨거운 심장소리를 예술의 혼으로 되살릴 것이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점필재 음악제』는 6월의 여름밤 밀양의 전통문화공간인 예림서원을 무대로 강연과 서양의 클래식 음악 연주를 선보여 평소 시민들이 느껴볼 수 없었던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고즈넉한 예림서원에서 울려퍼지는 웅장한 클래식 연주는 시민들에게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라는 공간과 시간을 뛰어넘는 감동을 줄 뿐 아니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밀양독립운동과 그 뿌리가 되는 밀양 인문정신을 일깨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janghh6204@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415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