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내외뉴스통신] 박석규 기자=경북 성주군은 30일과 오는31일 양일간  문화예술회관 실외 및 소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영유아 224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안전공제회가 주최한 2019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관안전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이동안전체험관은 관내 어린이집 아동들에게 체험을 통해 안전에 대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일상생활 및 비상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대응요령과 안전한 생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 됐다.

 특히 5톤 차량을 개조해 만든 체험관에서 최신기기를 이용한 교육은 아동들의 큰 흥미를 이끌었다.

VR기기를 쓰고 지진발생 시 대피요령을 배우는 재난안전교육과 흔들리는 지진판에서 대응요령을 배우는 지진체험교육을 체험했고 실외부스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안전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김종천  가족지원과장 은 “최근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이동안전체험관을 통해  관내어린이집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해  아동들의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고 말했다.

bakoksuk@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44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