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포·도(청년들이여 포부를 가지고 도전하라!)

 

[옥천=내외뉴스통신] 손미연 기자 = 충북산업과학고등학교(교장 신완식)는 3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3학년 전체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북 무주리조트에서 청·포·도(청년들이여 포부를 가지고 도전하라!) 진로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3학년 진로캠프는 (재)옥천군장학회 ‘명품고 육성사업’에서 운영비 지원을 받아 ‘중부권 최고의 명품 특성화고’ 실현을 위한 도약 프로그램 중의 하나이다.

이번 캠프는 맞춤형 직업과 진로 선택으로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사고전환 및 창의적 발상과 실전면접 코칭, 직장예절 등 인성교육을 연계한 혁신적 의식강화를 위한 내용으로 진행되는 캠프이다.

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 담당교사는 “각 학년 맞춤형 진로캠프는 취업과 진학을 앞둔 학생들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자신의 미래를 생각하며 자립을 준비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또한, 신완식 교장은 “우리 충북산업과학고는 현재 꿈을 디자인하고 실천하는 모두가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한 학생·학부모·교직원들의 다양한 노력과 교육과정이 운영 돼 있어 중부권 최고의 명품 특성화고로 도약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산업과학고는 직업계고 비중확대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학과개편이 진행돼 현재 상업계열 ‘금융회계과’, 공업계열 ‘의료전자’가 설치된 충북 유일의 상업·공업계열의 융합계열 특성화고이다.

 

122634@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47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