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크릴오일이 1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로 급부상했다.  

과거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는 뇌혈관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으로 크릴오일이 소개됐다.

크릴오일은 몸에 좋은 오메가 3이 주 성분으로, 플랑크톤의 일종인 크릴에서 추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 지방 EPA와 DHA가 포함돼 있다.  

임경숙 영양학 박사는 "크릴오일의 경우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다른 오메가3 산 식품들과는 달리 인지질이라고 불리는 분자의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이 인지질이라는 특성 때문에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아 혈류에 흡수되기 쉬우며, 혈관 속 기름때를 잘 녹일 수 있다. 체내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심장병이나 당뇨, 고혈압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크릴오일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 크릴오일 부작용으로 부종 현상과 혈전이 녹아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공복에 섭취할 경우 구토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 전문가들의 조언을 따라야 한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12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