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북성로 오픈 팩토리’열려
대구,‘북성로 오픈 팩토리’열려
  • 한유정기자
  • 승인 2019.05.31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2019문화가 있는 날  주 토요일 ‘북성로 오픈 팩토리’가 개최된다. ‘북성로 오픈 팩토리’는 북성로의 주요 기술을 테마로 공업소를 다니며 기술 장인 토크 콘서트, 기초 기술 워크숍, 팩토리 랠리(제품 제작 체험), 스탬프 투어,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기술과 예술, 문화의 장이다. 매달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의 토요일에 진행되며 5월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여섯 번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토요일 행사  테마는 금성, 즉 용접으로 대량아이앤에스, 동아벤딩, 세종스텐, 신우 레이저 펀칭 철공소 그리고 정성금속이 참여한다. 또한 ‘토크 콘서트’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신우 레이저 펀칭 철공소에서 진행되며, 이어서 6시까지 ‘기초 용접 워크숍’ 또한 진행된다. 기초 용접 워크숍은 무료로 기술 장인에게 용접을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다. 

작업 지시서를 따라 공업소를 방문하면 용접을 통하여 메모꽂이를 만들 수 있는 ‘팩토리 랠리’ 프로그램 또한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세종스텐과 동아벤딩, 정성금속에서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단 50명만 참여 가능하며, 제품을 완성하면 북성로 오픈 팩토리 스페셜 에디션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기초 용접 워크숍’에 참여했을 경우에 한하여 참가비가 면제된다.

오후 7시부터는 신우 레이저 펀칭 철공소와 대량아이앤에스에서 기술 장인과 아티스트의 용접 퍼포먼스와 타악공연 그리고 댄스공연과 VJing 공연이 펼쳐진다.

한편, 북성로 지역의 상점가 12개소도 북성로 오픈 팩토리와 함께 한다. 소희네 마마, 미송떡집, 팩토리09, ici마카롱이 부스로 참여하여 먹거리를 판매하고 삼덕상회, 소희네 마마, 팩토리09, 대구하루, 카페GO, 유목상점, 인문공학, 코이커피, 북성로달맞이, workers피자에서 무료쿠폰과 10%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팩토리 스탬프 투어’에 참가하여 공업소 5곳의 스탬프를 모두 모아온 후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선착순 60명에게 경품으로 나누어 준다고 한다. 

‘북성로 오픈 팩토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 훌라(HOOLA)에서 주관하며 대구광역시 중구에서 후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술자 토크 콘서트’와 ‘기초 용접 워크숍’, ‘팩토리 랠리’ 사전 신청은 053-710-0427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facebook.com/hoola2016)과 인스타그램(@wwwhool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1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