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내외뉴스통신] 권오헌 기자 = 충남 부여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의교)는 지난 25~27일까지 3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제2의 인생설계 전시회, 귀농귀촌박람회' 행사에 귀농귀촌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관계공무원 등이 참가해 귀농귀촌인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귀농귀촌인 희망 도시민에게 부여군의 귀농시책과 귀농인 보육센터 및 부여군 귀농귀촌인 영농정착 도움교육에 대해 적극 설명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귀농인 선배들이 상담에 참여해 귀농전반에 대한 실질적이고 폭넓은 상담을 실시했고 귀농귀촌 관심 도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박람회 참가로 도시민 유치에 많은 성과가 있었고 농림식품부 주관인 2015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에 공모한 상태로 심사를 기다리는 중이다.

사업 선정 시 부여군에서는 귀농인을 위한 지원과 사업을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한편, 부여군귀농귀촌인협의회와 귀농지원팀은 10월 5일까지 개최되는 제60회 백제문화제 기간중 귀농귀촌인의 직거래 장터 및 귀농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귀농인들의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관광객들에게 판매하고 귀농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 관광객에게 귀농에 대한 상담도 이뤄져 부여군 귀농인 유치 및 홍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nsb2003@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51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