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김민정 기자 =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오찬에 초청했다.

문 대통려은 모두발언에서 “국가유공자는 국가가 위기에 처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을 때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분들”이라며 “국가유공자와 가족에 대한 보상과 예우는 개인을 넘어 공동체의 품위를 높이고, 국가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취임 후 매해 6월 초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초청해 헌신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있다. 이날 박종길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장을 비롯해 보훈단체장과 1급 중상의자, 6.25전사자 유족, 천안함 피격 희생자 유족, 제2연평해전 전사자 유족, 국민생명 보호자 유족 등 240여명이 초청됐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국가유공자와 가족, 후손까지 합당하게 예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신규승계자녀 수당을 두 배 이상 인상했으며 생활조정수당도 대폭 증액했고, 지급 대상도 5.18민주유공자와 특수임무유공자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유가족의 취업·창업 지원과 함께 주거지원, 채무감면 등 생계안정을 위한 지원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정부는 국가유공자, 보훈가족과 함께 희망의 길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나라와 국민을 위한 참전용사와 민주화유공자의 희생과 헌신이 후손에게 자랑스러운 유산으로 전해질 때 새로운 100년의 길은 희망이 길이 될 것”이라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여러분의 이야기가 어제의 역사가 아닌 살아 숨 쉬는 오늘의 역사가 되도록 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ymarry@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65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