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더운 여름 지역 젊은이들의 사기를 격려하고, 지역 대표기업의 메세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제2회 DGB 메세나 힐링 청춘’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전년도 공연도 전석 매진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바 있으며, 7세 이상 관람가 공연으로 지역 대학생은 물론 직장인, 가족 등 다양한 지역민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하면서 “7월에 이어 8월에는 가족 뮤지컬 공연을 기획 중에 있다”고 전했다. 

올해의 힐링 청춘 공연에 올려질 작품은 뮤지컬 ‘얼쑤’로,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 김유정의 「봄·봄」, 오영수의 「고무신」을 원작으로 각 작품별 시대에 맞는 민요와 한국 무용을 활용해 만든 작품이다. 판소리 뮤지컬이지만 랩, 가요, 무용 등 장르를 넘나들며 동서양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자연스러운 조화로 볼거리를 더한다. 지난 2017년 12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전석 매진을 기록해 화재를 모았으며, 지난해 5월 대학로에서 관객 평점 9.7점을 기록하며 큰 호평을 받은 ‘얼쑤’는 작품을 본 관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창작뮤지컬 예매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7월 이틀간, 총3회 차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시간은 약 100분이며 오는 6월10일(월) 오전 11시부터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좌석을 예매할 수 있다. 칠성동 제2본점 강당에서  2019년 7월12일(금)~13(토) 이틀 간, 총 3회 진행된다. 7월12일 금요일 저녁 7시 (1회차)/ 7월 13일 토요일 오후 2시(2회차)·오후5시(3회차)에 걸쳐 총 1천2백명의 관람객을 초청한다. 

예매 금액은 장당 1천원이며, 예매 금액 전액은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해 전반의 학습 환경 개선에 사용된다. 예매한 좌석 티켓은 공연 당일 1시간 전부터 현장에서 배부되며, 공연 전 포토전 운영,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임성훈 본부장은 “칠성동 제2본점 시대 개막 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학업과 취업 준비에 지친 대학생들 뿐 만 아니라 문화를 사랑하고 즐기는 지역민 모두가 오셔서 즐거운 공연도 보시고 경품 당첨의 행운도 누리시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764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