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이덕신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모바일 앱(APP)을 통해 건강생활습관 개선과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운영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 모바일 앱(APP)과 활동량계를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생활 실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건강위험요인이 1개 이상인 성인(질환자제외)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여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7월부터 사업을 실시하여 약 6개월간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남구에 거주하는 주민(직장거주자 포함)으로, 보건소 사전검사(혈액검사 및 신체계측) 결과 혈압,공복혈당,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가지고 있을 경우 최종 선정된다.

신청·접수 후 사전검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대상자는 활동량계를 무상으로 제공받으며, 대상자가 스마트폰 모바일 앱(APP)으로 매일 운동, 영양 섭취 등 건강생활 실천사항을 기록하면 이 정보를 모바일 헬스케어 전담팀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관리해 준다.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남구보건소 4층 건강관리실로 하면 된다. 

hotnews2580@nate.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79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