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23년 전통의 직업전문학교 국비지원미용교육 일산미용학원 에르모소가 6월 국비훈련 과정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전문 강사진 실무 중심 교육을 펼치고 있는 현재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는 헤어미용사자격증 취득반 등 모두 20여개의 과정을 운영 중이며 실업자 및 재직자 국비훈련을 비롯해 일반고 고교위탁교육, 과정 평가형 자격과정 등 다양한 미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성공패키지로 진행하면 최대 수강료를 전액 지원받을 수 있고 매달 최대 40만원의 훈련비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일반반과 뷰티크리에이터 과정도 개설돼 있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이곳의 대표적인 교육훈련과정은 헤어미용커트실무향상, NCS헤어디자이너실무향상, 미용사(피부)자격증 취득, 네일아트자격증 취득, NCS헤어업스타일전문가양성, 두피모발관리사 양성, 네일 드릴 전문 등이 있다.

뿐만 아니라 일산에르모소직업전문학교는 과정평가형 자격반이 있다. 이는 필기 실기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교육해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직접 실시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헤어미용사, 피부미용사, 네일미용사, 메이크업 등 모두 4개 분야의 국가기술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600시간의 교육 훈련 기간에 교육비 전액 무료와 더불어 매월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이곳은 헤어, 피부, 메이크업, 네일아트 등 여러 미용분야의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실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 교육을 제공한다. 헤어미용, 네일미용, 메이크업 등을 익히고 창의학습을 통해 JYP쇼케이스현장실습, 미스코리아 헤어, 메이크업 현장실습 등 다양한 현장실습에 참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미용대회출전 수상, 노인복지관 봉사, 군부대 커트봉사, 노인병원 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자격증취득, 위탁기관에서 성적취득, 봉사활동, 수상경력, 동일계열 가산점 등을 가점으로 대학의 특별전형으로 입학할 수 있다.

일산국비지원미용학원 일산 에르모소 관계자는 “취업률에 따라 훈련비의 자부담률도 달라진다”며 “일반적인 미용직종의 자부담률은 35%인데 비해 에르모소의 경우 취업률 우수 자비우대기관으로 자부담률 25%의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산에르모소는 1995년 명화미용학원으로 출발해 1998년부터 위탁교육을 시작했으며, 전체 교육기관 중 상위 5.5% 교육기관으로 2016년 10월부터 2018년 9월까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83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