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한의 운세코칭] 누구나 운(運)이 막히거나 운(運)이 열리지 않아 하는 일이 어긋나고 장애가 생기면 답답해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태어나 출생한 해(年)를 기준으로 한 띠(生年)별로 어떻게 하면 운발(運發)을 높이고 막히고 닫힌 운을 열리게 하는 개운(開運)법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까?

오늘은 돼지띠 토끼띠 양띠에 해당하는…해묘미(亥卯未)년생 개운(開運)의 요령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돼지(亥)띠, 토끼(卯)띠, 양(未)띠에 해당하는 해묘미(亥卯未)년생은 삼합오행으로 목(木)국을 형성하는 천명이다. 그러므로 해묘미(亥卯未)년생의 입장에서 본다면 다음과 같은 관계가 형성된다.

○ 해묘미(亥卯未)년생에게 수(水)가 인성(印星)에 해당하고

○ 해묘미(亥卯未)년생에게 목(木)이 비겁(比劫)에 해당하며

○ 해묘미(亥卯未)년생에게 화(火)는 식상(食傷)에 해당하고

○ 해묘미(亥卯未)년생에게 토(土)가 재성(財星)에 해당하며

○ 해묘미(亥卯未)년생에게 금(金)이 관성(官星)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돼지띠 토끼띠 양띠의 해묘미(亥卯未)년생이 다른 사람과 어떠한 상거래이든 아니면 어떤 특수한 거래를 한다고 가정해보자. 우선 돼지띠 토끼띠 양띠의 해묘미(亥卯未)는 목국(木局)이므로 다시 해묘미(亥卯未)년생과의 인간관계를 살펴보고 또 인오술(寅午戌)과는 화국(火局)이 되니 목(木)과는 식신상관(食神傷官)이 되므로 이러한 육친(六親)법으로 이해할 수가 있다.

동쪽의 방향으로 친지나 형제 또는 선후배 등과 물질적 거래를 했다면 큰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어떠한 거래가 잘못 되었을 경우에는 목성(木性)이나 해묘미(亥卯未)년생을 정면대결로 풀려고 하지 말고 한걸음 물러나서 대처한다면 반드시 잃지만은 않을 것이니 개운방법으로 활용해 보면 좋을 것이다.

다음으로 생각해 볼 일은 해묘미(亥卯未)년생에게는 화국(火局)인 인오술(寅午戌)을 만나면 식신(食神)과 상관(傷官)이 되어서 그에 대한 재난을 예고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피할 방안이 모색된다면 개운(開運)은 보장이 되는 셈일 것이다.

본래 식신(食神)이나 상관(傷官)의 뜻은 해묘미(亥卯未) 목(木)에게는 자식의 도가 되므로 부모님격인 해묘미(亥卯未)년생은 보호자의 역할을 강요당할 입장에 놓이게 된다.

갑술(甲戌)과 을해(乙亥)년에는 모든 일들이 반타의적으로 생기게 되고, 더욱이 자식을 둔 부모들에게는 자녀들로 인한 스트레스에 휘말리게 된다는 말이다. 그런데 그러한 것들이 좋은 뜻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고 괴롭고 껄끄러운 희생 강요 형식으로 나타나게 된다.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은 종업원으로 인한 일이 있게 되는데 이런 경우엔 종업원의 최대한 권익을 보호해 주겠다는 각오로 경영에 임하면 개운(開運)이 되어 오히려 반대급부의 이득을 앋을 수 있을 것이다.

개운(開運)을 불러올 방향은 목화(木火)의 힘을 약화시키므로 금수(金水)의 방향을 주목하여 거래를 할 것이며 신자진(申子辰)년생이나 사유축(巳酉丑)년생과의 거래를 활성화하면 개운(開運)이 될 수 있다는 말이다.

평소의 생활에서도 자신의 태어난 해인 띠(生年)을 기준으로 최소한 장성(將星)살의 방향인 정동(正東)쪽으로 출입문이 나지 않은 주택에서 거주하고 점포나 사무실에서 상리(商利)를 도모함이 운(運)을 열리게 하는 최우선의 방책이다.

그리고 잠을 잘 때에 두침(頭枕)방향을 자신의 태어난 해인 띠(生年)을 기준으로 반안(攀鞍)살의 방향인 동동남(東東南)쪽으로 머리를 향하게 하고서 수면을 취함이 개운(開運)방법의 필수요건에 해당함인 것이니 가급적이면 유념할 필요가 있다고 할 것이다. <2019년 신간안내: 60갑자 출생일 干支로 보는 사주팔자, 노병한 著, 안암문화사>

 

노병한 풍수·사주칼럼리스트

-자연사상칼럼니스트

-한국미래예측연구소장

-노병한박사철학원장

※ 외부 필자의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nbh101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874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