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최근 국내 이민컨설팅 시장이 미국 투자이민에 대한 열기로 뜨겁다. 현 미국 트럼프 행정부에서 가장 편리하게 이민비자를 받는 방법은 미국투자이민(EB-5)이 유일하다. 최소 50만불 미국투자이민 법안은 올해 9월 30일 만료가 예정되어 있으며 최소투자금액의 인상 가능성이 높다. 일각에서는 내년에 투자금을 현행 50만 달러에서 135만 달러로 대폭 인상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국제이주공사는 31년 경력 해외 이주 노하우를 기반으로 투자자에게 원금상환이 빠른 미국 투자이민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국제이주공사(홍순도 대표)는 오는 22일 미국투자이민 특별 세미나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3층 피오니아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연방의회는 투자이민 최소 투자금액을 상향 조정하려는 움직임을 보인 바 있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EB-5 이해관계자 단체의 투자이민 법안 개정 지원 요청서 발송 등을 통해 이르면 오는 10월부터 예상되는 투자이민 자금 인상 기류에 발 맞추고자 열린다.

국제이주공사는 이날 미국투자이민 특별 세미나를 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2시간 30분 가량 회사 및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 소개를 중심으로 영주권자 혜택, 개별 고객 상담, 세미나 참석 계약자 대상 이벤트 등을 겸해 진행한다.

이날 2시부터는 샌디에고 홈페드사 코타 베라(Cota Vera), 뉴욕9오차드 부티크 호텔 등 빠른 원금 상환이 가능한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샌디에고 홈페드사 코타 베라(Cota Vera)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 근교에 종합계획 지역단지를 개발하는 프로그램이다. 코타 베라의 장점은 투자금 상환 기간 5년에 옵션 기간이 없다는 것이다. 미국투자이민의 경우, 조건부 이민비자로 미국 입국 후 21개월 후 조건해지 I-829를 신청하게 된다. 조건 해지가 완료됐을 때 투자금을 상환하는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코타 베라는 조건 해지 중에 투자금 상환 기간 5년이 완료돼 투자금을 상환 받을 수 있다. 또한 투자자들에게 개발사 홈페드사가 소유한 토지의 1순위 담보권을 설정, 투자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다.

뉴욕9오차드(9 Orchard) 부티크 호텔 프로젝트는 뉴욕 맨하튼 로어 이스트 사이드 오처드 가 9번지에 위치한 자물로브스키(Jarmulowsky) 은행 건물을 고급 부티크 호텔로 재건축하는 프로젝트이다. 역사건물 세액공제 혜택에 따라 이미 2천만 달러 가량의 혜택을 확보해 놓은 상태다. 현재 잔여 13세대 만을 남겨놓아 투자 마감이 임박했다. 뉴욕9오차드 부티크 호텔 프로젝트는 호텔 운영 수익을 투자자에게 최우선 지급하는 한편 금융대출 없는 1순위 담보권을 제공해 리스크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어 4시부터는 개별고객 상담시간을 갖고, 세미나 참석 계약자를 대상으로 출국 시 면세점상품권 200만 원 증정, 금융 VIP 환율우대, 미국세무사 상담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제이주공사 관계자는 “미국투자이민 프로그램 선택 시, 완공에 가까운 프로젝트를 선택할 것, 투자 안전성 확인을 위해 투자처 자금 구조를 확인할 것, 미 이민국의 투자이민 프로그램 승인 기관인 리저널센터 경력 및 실적을 고려할 것, 투자자 보안책 유무를 볼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외교부 허가 1호 국제이주공사는 1만 7100여 명의 해외 이민을 진행한 바 있는 31년 경력의 이민 전문 기업이다. 서울 본사와 해외 직영 법인을 운영 중이며, 차별화된 최고 변호사 그룹 구성, 세무 상담 등 고객 최우선주의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미국투자이민(EB-5)은 미국 내 산업(프로젝트)에 50만 불을 투자하고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이다. 신청자의 자격 제한이 없으며 다른 비자 프로그램에 비해 영주권 승인율이 높고 수속기간이 짧아 미국영주권 취득에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 대학 졸업을 앞둔 자녀를 위한 영주권 문의가 증가했다. 유학생이 취업을 위해 흔히 이용하는 OPT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유효기간이 1년으로 짧고, H-1B 비자는 추첨을 통해 선발하기 때문에 당첨 가능성이 낮다. 반면 전문가들은 미국영주권을 취득하면 체류신분이 안정적이며, 현지인과 동등한 조건으로 미국 내에서 취업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리하다고 전한다.

한편 국제이주공사 미국투자이민 설명회 참석 예약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877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