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실패를 자산화하라
대구,실패를 자산화하라
  • 한유정기자
  • 승인 2019.06.12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와 포럼창조도시를만드는사람들(이하 포럼창조도시, 대표 김태일)은 12일  ‘제2회 실패자산의날’ 행사를 개최했다.

포럼창조도시는 2015년부터 대구를 창조적이고 활력 넘치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함께 활발한 소통과 학습, 혁신 전문가 발굴,정책 제안 등 생각의 범위를 확장하여 도시의 다양성을 살리기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지난해 이어 2회째인 ‘실패자산의 날’은 자기주도형 일자리 창출인 창업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창업성공을 위한 다양한 시행착오과정, 실패를   어떤 관점에서 바라보고 대처해야 할 것인지 다양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실패를 자산화 할 수 있다는 데 큰 공감대를 형성했다.

과감한 도전과 실패를 용인하는 미국 실리콘밸리의 창업문화와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후츠파 정신으로 무장한 스타트업 기업들의 높은 창업생존 사례가 보여주듯이 성공과 실패를 단순한 이분법으로 볼 것이 아니라 생존할 수 있는 적응력을 높여 실패경험이 성공을 견인하는 데 필요한 과정으로 인식함이 바람직하다.

이날  강연은 전 싸이월드 이동형 대표,전 한국 피자헛, 현 지지스코리아 성신제 대표 ,신상진 쉐프가 강연자로 나섰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실패가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게 바로 실패다”라며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는 청년, 기업가, 시민들을 응원하고 누구나 다시 도전하여 사회에 진입 할 수 있는 기회의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95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