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원격평생교육시설과 교육바워처 지정 교육기관인 ‘한국평생학습진흥원’은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의 수강료와 예상문제를 국비지원 없이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가족상담사, 부모교육상담사, 다문화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음악심리상담사, 타로심리상담사, 도형심리상담사, 교류분석상담사 등 심리상담사 관련 자격증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평생학습진흥원의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통하여 총 6주, 100% 온라인 수강과 시험으로 누구나 무료수강 및 무료교안(예상문제)을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노인심리상담사는 노인의 발달적 욕구를 이해하고, ‘성공적 노화’를 이뤄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성격, 적성, 지능, 진로 및 신체적, 정서적 증상에 대해 어려움을 겪는 아동에게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아동심리상담사는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준다.

미술심리상담사와 음악심리상담사는 미술 및 음악 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전문가다. 아동부터 청소년, 노인 등 다양한 상담 대상자와 상담이 가능해 특화된 심리상담 방법 중 가장 범용성이 높다.

타로카드를 통해 질문자가 궁금해하는 모든 일들에 대해 상담을 하는 타로심리상담사는 심리적 안정과 힐링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아동, 청소년 관련 사회복지시설과 교육기관, 홈스쿨, 교습소, 가정상담소에서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한국평생학습진흥원은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초등돌봄지도사, 초등돌봄관리사, 독서논술지도사, 독서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코딩지도사, 인성(교육)지도사, 안전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학교안전지도사, 자원봉사지도사, 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지역아동교육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리더십지도사, SNS마케팅전문가,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자격증 과정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평생학습진흥원 관계자는 “한국평생학습진흥원에 개설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 제17조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창업 및 취업 시 이력서와 프로필에 기재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며 “단기간 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이므로 올해가 가기전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956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