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내외뉴스통신] 조영묵 기자 = 제천시(시장 이상천)는 지난 12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 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의식 및 공직윤리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금번 교육은 직원들의 민원업무처리 개선과 인․허가, 보조금 관련 부패․비리행위 예방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받고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과 청렴의식 증진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날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인 이윤미 파인교육개발원장을 초청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Tipping Point 반부패법’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다.

교육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공직자윤리법 등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가져야할 공직자의 윤리준수 확립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전부 개정된「제천시 공무원 행동강령」이 지난 5월 10일 공포됨에 따라 직무관련 영리행위 금지, 직무권한 등을 행사한 부당행위(갑질금지)등이 반영된 사항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다.

남경주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풍토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생각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렴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공무원들이 시민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부터 청렴 상시 자가학습시스템을 통해 주기적, 규칙적인 상시학습으로 청렴의식 함양 및 생활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매월 마지막 월요일을 ‘청백리 생활 점검의 날’로 지정하여 전 직원이 청렴 자기진단표를 작성하여 스스로 청렴도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muk0321@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983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