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유익한 대학가 찾아가는 생활 법률 강연 실시
2019년도 대학가 찾아가는 법문화체험 캠프 운영

[김천=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대한법률구조공단(이사장 조상희) 법문화교육센터가 12일 경북 김천대학교를 찾아 대학가 찾아가는 법문화체험 캠프를 운영했다.

법문화교육센터는 대학생들이 대학 생활에서 부닥치는 아르바이트, 저작권, 임대차 등 여러 가지 법적 문제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의 권리보호와 피해예방에 도움을 주기 위하여, 김천대학교 사회복지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생활법률 정보 제공 강연을 실시하게 됐다.

이 날 13시부터 15시까지 공단 법교육전문강사인 법문화교육센터 윤병엽 팀장의 대학가 생활법률을 주제로 한 강연에는 대학생활에 꼭 알아두어야 할 1. 아르바이트 관련하여 ‘열심히 일한 당신 꼼꼼히 챙겨 받아라.’ ‘아르바이트 도중 폭언과 성희롱에 대처 방법’ 2. 원룸 임대차 관련 ‘임대차 사기수법과 대처 방법’ ‘임대차계약 시 주의사항과 보증금확보 방안’ 3. 논문 및 레포트 작성과 저작권 관련 ‘공표된 저작물 인용’, ‘출처 명시 방법’ 4. 소비의 지혜 및 각종 사기 피해 예방 관련 ‘쿨링오프 제도’, 카드 분실 시 대처방법‘, ’보이스 피싱, 스미싱, 메신저 피싱‘, ’가상화폐 다단계‘ 등 유익한 정보를 퀴즈 게임식 강연으로 재미있게 전달하였다. 생활 법률 강연을 들은 대학생들은 ’재미있고 유익했다. 도움이 많이 되었고 다른 학생들도 들었으면 좋겠다. 좋은 정보를 얻었다.‘는 평이었다.

법문화교육센터에서는 ‘대학생들의 권리보호와 피해예방을 위하여 생활법률 강연의 필요성은 높으나, 이렇게 필요한 것만 콕 짚어 재미있고 쉽게 알려주는 강연은 많지 않은 것이 너무 안타깝다.’ 며 각 대학과 협력하여 대학가 찾아가는 법문화캠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00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