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장혜린 기자=뮤지컬 배우 홍지민의 다이어트로 유명해진 핑거루트의 효능이 여름철을 앞두고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명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핑거루트를 제대로 섭취하려면 어떻게 먹어야 할까.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나 동남아 등지에서 약재나 향신료로 쓰이는 식품으로 뱃살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핑거루트에 풍부한 판두라틴은 황갈색 분말로 대사 작용을 활성화해 피부건강 유지와 체지방 연소에 도움을 준다. 판두라틴은 식약처에서 2013년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로 인정됐으며 생리활성기능 2등급을 받았다.

판두라틴은 단백질 효소를 활성화해 먹는 것만으로 체지방을 감소시켜 주는 효과와 근육통, 감기, 관절염, 위장장애 개선과 상처 치유 등을 위한 민간요법으로 현지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핑거루트를 분말로 만들어 각종 음식물에 양념으로 사용할 경우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핑거루트의 추출물인 판두라틴은 식물성 기름인 올리브유와 함께 요리하면 흡수율이 증가되며 해물탕 등과도 잘 어울려 함께 조리해 복용하면 좋다.

하지만 생강처럼 따뜻한 성질을 지닌 핑거루트는 간편하게 차(茶)로 끓여 마시는 것이 몸에 훨씬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핑거루트 차는 물 2리터에 핑거루트 10g을 넣고 센 불에서 20분 정도 끓여, 따뜻하게 혹은 차게 마시면 된다.

다만 핑거루트를 과다 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두통 등의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3g 정도다. 

따뜻한 성질을 지닌 핑거루트는 열이 많은 사람이나 장이 약한 사람이 섭취할 경우에 주의해야 한다. 또 임신부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한다.

hrjang@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005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