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3일~25일 서울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진행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2019 제1회 국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2019 Internatonal Creator Festival, 이하 ICF)’이 오는 12월 23일~12월 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알림 1,2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이번 ICF 행사는 지난 3월 서울시의회에서 주최한 ‘2019 서울시의 글로벌 홍보 마케팅 방안 토론회’(좌장, 문병훈 서울시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를 통해 시작됐다.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는 최초의 국제 크리에이터 대회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2개월간의 논의를 통해 최종 개최가 확정된 것.

한국,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10여 개국에서 각 국가별 예선전을 거쳐 서울에서 최종 본선을 치르게 되며, 100여명의 국내외 유명 1인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이 열리는 3박 4일간 참석자들은 서울 명소 탐방, 제품 체험과 같은 미션 수행, 최고의 1인 크리에이터를 선발하는 어워드 행사, 모바일 포럼, 유명 아이돌 공연, EDM파티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류문화를 체험한다.

문병훈 서울시의원은 “이 행사를 통해 △서울시 문화관광 홍보 △민간차원 문화, 경제교류의 장 △크리에이터 인프라를 통한 교육과 일자리 창출 △4차 산업중심도시 글로벌 포지셔닝 △도심재생 (산업 생태계 및 사회변화로 슬럼화 되어가는 도심 새로운 활력) △글로벌 크리에이터 메카의 중심으로, 소셜과 모바일 문화의 수도 서울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2019 ICF 수상자는 1년간 서울시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선정되고, 대회 기간 중 <I SEOUL U>를 모티브로 영상 컨텐츠를 제작하고, SNS를 통해 전 세계로 홍보, 마케팅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이번 ICF는 ICF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관광재단, 서울디자인재단, ㈜미디어타임리치가 주관하며, 서울특별시 후원으로 진행된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031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