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강남 유명 여행사학원 크루팩토리에서 취업시 도움되는 두 가지 자격증을 단기간 취득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크루팩토리 여행사학원은 수년간 국내 여행사업계 성향을 파악한 데이터를 토대로 세분화시킨 독특한 커리큘럼을 개발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국내 유명 여행업체 출신 강사를 필두로 일대일 담임제와 전문 상담원이 포진되어 취준생(취업준비생)과 학생들, 재직자 및 근로자, 실업자들을 위한 눈높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여행사취업에는 두 가지 자격증은 우대된다.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예약발권 프로그램으로 알려진 CRS자격증과 여행상품 기획 및 개발을 위한 여행사오퍼레이터실무자격증이 대표적인 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에서는 한달 단기간에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예약발권 CRS자격증과 여행사 오퍼레이터(여행상품 기획가, 여행플래너, 여행사OP)에게 필요한 오퍼레이터실무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최근 국내 유명 여행업체 내일투어에 취업시키며 큰 유명세를 떨친 크루팩토리 여행사학원은 이미 6월과 7월 여행사오퍼레이터 양성과정이 꽉 차있는 상태, 전국에서 몰린 수 많은 학생들 속에 매달 강의가 진행하고 있다.

여행사취업에 앞서 크루팩토리 수강생들은 여행사 전반적인 프로그램과 업무를 사전에 습득, 단기별 테스트를 통과해 CRS자격증과 여행사오퍼레이터 실무자격증 두 가지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크루팩토리 지상직학원 관계자는 "2019년 상반기에 이어 중반기 여행사오퍼레이터는 유망직종으로 불리고 있다. 남녀노소 막론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유망직종이라, 어느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멋진 직업이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크루팩토리의 특징은 바로 전-현직 여행사 출신의 강사가 포진되었다는 점이다. 강사는 물론 전문 상담원 또한 여행사출신이라 학생들 개개인 눈높이에 맞춰 상담이 진행되고 있으며, 빠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고 귀띔했다.

이어 "오퍼레이터는 오피 또는 여행사OP, 여행상품기획자, 투어 플래너, 여행 플래너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관련업종 취업시 두 가지 자격은 반드시 필히 소지해야할 아이템과 같다. 한번 취득 후 평생 사용할 수 있으며 이직에도 유용히 사용된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서울과 경기도, 인천 등에 거주하는 취준생들이 본 학원에 문전성시다. 단기간 취득을 통하여 본인이 원하는 여행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많은 성원과 관심, 상담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세이버 아바쿠스 CRS자격증과 오퍼레이터 실무자격증 관련 자세한 사항은 크루팩토리 여행사지상직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04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